네빌 고다드의 대표작
많은 자기 계발서에서 이야기하는 마음에 그렇다고 믿을 것, 뚜렷한 이미지로 그릴 것, 목표를 확고히 할 것 등의 방법들이 네빌고다드에게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엄청난 영향을 준 책이다.
자기 자신을 믿는다는 것과 나 라는 존재 의식으로부터 내 안에 내재된 힘을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의 삶은 마음과 욕망에 따라 늘 변한다.
1. 나는 누구인가?
I AM?
나는 나라고 인식하는 주체이다. 이렇게 이야기 하면 너무 어려운 말일까? 나는 나라고 느끼는 그 사람, 여기 이렇게 글을 쓰고 있다. 지금 내가 블로그를 읽고 있든 책을 읽고 있든 지금 나 라고 느끼는 그 자체가 나인 것이다.
그래서 내가 나라고 느끼는 그 느낌을 바꿔야 내가 바뀐다. 즉 나로 인식하는 존재의 능력에 관해 내가 정의한 상태로 나는 지금을 보내고 있는 것이다.
작가가 되고 싶다면 작가가 될 일을 지금 하고 있을 것이고 아르바이트를 해서 돈을 벌겠다고 한다면 지금 나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그 사람이 곧 나인 것이다. 결국 나라는 존재는 내가 정한 어떤 이미지에 따라 변화해 간다.
내가 어떤 것들을 못한다고 생각한다면 결국 그것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소망에 기반하여 생각해야 하는 것이다. 지금 내 모습이 초라하다고 느낀다면 성공한 내 모습 무언가 이뤄낸 내 모습으로 나를 인식하자. 지금 나는 흙속에 덮인 커다란 아보카도 나무이다. 나는 열매가 아주 많다. 나는 모든 흙을 뚫고 비바람을 물리치며 자라난 멋진 나무이다. 내 뿌리는 마르지 않은 샘물과 연결되어 있어 환경에 관계없이 멋진 열매를 맺는다.
2. 너희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하라
변화의 시작은 마음으로부터 시작된다. 내 마음이 변하지 않으면 생각이 바뀌지 않는다. 그 생각이 나를 인식하고 정의하는 것이다. 네빌고다드는 그의 책 전제의 법칙에서 자신의 전제를 지배적인 느낌으로 바뀔 때까지 고집하여 바뀐다면 원하는 것들을 필연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작년 한 해 우습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내가 소원했던 것은 1달 1천만 원의 소득이었고 끝까지 고집했다. 신기하게 연말에 나의 소득을 정산해보았을 때 그 이상 돈이 들어왔다. 그렇다고 내가 고생하면서 돈을 모으기 위해 일을 한 것은 아니었다.
그런데 네빌고다드가 이야기한 일들이 내게도 일어났다. 그 외에 아파트 당첨, 시험 합격 등 여러 가지 일이 있었다.
모두 상상으로 끌어들인 것이다.
24년엔 다른 것들을 끌어들이는 중이다. 강남 건물주 되기, 1달 수익 1억 만들기, 한강뷰 아파트로 이사 가기 등등
조심해야 할 것은 정신적인 앎과 영적인 앎은 별개의 것이다.
3. 소망이 성취된 느낌을 소유하라
우리의 삶을 온통 지배하는 것은 자아 관념이라는 것이다.
나는 느리고 집중력이 없고 언제나 나와의 약속을 안 지킨다라고 생각을 하면 그렇게 될 일들이 내 주변에 일어난다. 마치 머피의 법칙처럼.. 그런데 나는 단호하고 나를 위한 선택이 언제나 우선이며 나는 집중을 잘하고 모두가 나를 방해할 자가 없다고 생각하면서 그런 강한 자아의 느낌을 소유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내가 지금 원하는 모든 것은 사실이다.라고 선언한 후 그렇게 성취된 느낌으로 살아야 하는 것이다.
나는 내가 전제한 내가 되는 것이다. 지금의 나는 과거에 전제한 나의 결과물인 것이다.
지금의 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나를 전제하는 것들을 변화시키면 된다.
생각만으로 원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그렇다는 편안한 느낌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사실이라고 단언하는 것이 목표를 이루는 필수 조건이다.
현실과 같은 감각적 생생함은 필수다.
3. 온 마음을 다하는 믿음과 행동과 끈질김
소망이 성취된 느낌을 가진다고 막연하게 생각해서는 안된다. 온 마음을 다하는 갈망, 불타는 열망과 꾸준한 주의력과 통제된 상상력이 있어야 한다. 만약 이 부분을 통제하지 못하고 믿음으로 행하지 않는다면 망상으로 끝나 버리게 된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처럼 다음의 핵심사항 3가지를 적용해야 한다.
여기서 이야기하는 믿음의 행동은 소원이 성취되었다는 그 믿음이다. 소망에 관한 어떤 일을 의도적으로 하라는 의미는 아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겠지만 쉽게 말하면 마음에 그렇게 되리라는 의심 없는 확신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렇게 끈질기게 주장하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그 느낌이 부정되더라도 끈질기게 주장해야 한다.
세 가지 핵심사항 적용하기 : 목표와 나를 하나로 만든다.
1. 욕망 : 소망을 실현할 의도를 가지고 결과로부터 생각하기
2. 육체적 부동상태
3. 소원이 이미 성취되었다는 전제 : 소원이 성취되었으면 느낄 느낌으로부터 생각하기
항상 기도하며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의 뜻은
소원이 성취된 느낌을 빈번하게 느끼라는 것이다.
만약 그래도 실패했다면?
충분히 끝까지 인내하며 고집했는가?라고 물었을 때 그렇다면 욕망이 성취될 시간이 더 필요했다는 것이다.
원하는 것이 이루어졌다는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가는 시간이 부족했다. 지금의 한계를 넘어 원하는 상태가 된 자연스러운 느낌을 가지려면 상상을 더 활용해야 한다. 나의 상상력은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의식의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 느낌이 아니라 의식이 변화해야 한다. 나는 그렇다는 내 영혼에서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변화가 일어나야 하는 것이다.
원하는 것을 이루었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을 때까지 우리는 생생한 상상력을 통한 소원을 주장하며 끈질긴 주의력과 통제력을 키워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