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모든 것들을 다르게 볼 수 있다.
아직 11개월이 남았다. 나는 2월부터는 부동산 개업을 하게 되고 매물을 올리고 4월 해외여행을 갈 때까지는 내 모든 시간을 중요한 일과 현금화 장래중요한 일과 현금화에 투자해야 한다.
나는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으므로 나는 거룩하다. 내 육체가 거룩하다는 것이 아니라 내 영혼이 거룩하다.
이 부분이 예수님이 말씀하신 구원이다. 예수님은 하나님과 연결됨을 알려주시고 연결시키려 하셨다. 그리스외에는 하나님과 연결됨을 믿는 것을 명확하게 해 주실 분이 없다. 그리스도의 영이 나를 감싸고 있으므로 나는 두려울 것이 없다.
마귀는 생각과 느낌, 영혼의 모든 것들을 육체와 연결시킴으로 죄책감에 빠지게 한다. 육체는 시공의 제약을 받는다. 그러나 육체는 영혼이 움직이는 껍데기이다.
자아가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음을 명확히 느끼고 깨닫는다면 육체를 통제할 수 있다. 이것이 사람이 안 변하는 부분이다. 육체를 통제하는 것을 에고가 하려니 되지 않는다. 하고 싶지 않고 되고 싶지 않은 것들을 생각하게 하므로 해야 할 것과 할 수 있는 것을 알지 못한다.
마귀는 철저히 육체를 지배하는데 에고를 사용한다. 마귀는 육체를 육체는 에고를 지배함으로 죄성을 가질 수밖에 없다. 그러나 나의 속사람은 하나님과 연결되어 있어서 거룩하다.
이 부분을 가르쳐 주시려고 예수님은 오셨다. 그래서 나의 자아는 죄가 없다. 에고의 목소리를 구별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이다. 자아의 목소리를 구별하는 것에 내 모든 느낌이 눈뜨게 하시고 나의 모든 것을 솔직하게 하나님께 내려놓게 하소서.